Recruiting - Doosan

Recruiting - Doosan Recruiting - Doosan

19.11.2014 Views

DI 글로벌 비즈니스는 미국으로 통한다 14 O.N.E. Doosan 그위너(Gwinner) Bobcat 세계 최초의 스키드 스티어 로더가 개발되고 생산된 곳이 바로 밥캣 그위너 공장이다. 밥캣 의 모태인 그위너 공장은 지난 50여 년간 밥 캣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왔다. 소형 건설기 계분야 글로벌 리더인 밥캣은 노스다코다주 파고에서 남서쪽으로 144km 가량 떨어진 그위 너에서 탄생했다. 밥캣 브랜드가 탄생한 것은 1960년대 초. 당시 멜로 매뉴팩처링(Melroe Manufacturing)사가 자사 주력 제품에 ‘산고 양이’를 뜻하는 ‘밥캣’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강인하며 빠르고 민첩하다는 ‘밥캣’의 사전적 의미가 스키드 스티어 로더의 용도와 목적에 부합했기 때문이다. 그위너 공장은 그위너 주민 수의 약 2배에 해 당하는 1천400여 임직원을 두고 있다. 직원 중 약 1천명은 공장에서 하루 평균 120대의 기 계장비를 생산한다. 그위너 공장은 밥캣 스키 드 스티어 로더, 컴팩트 트랙 로더, 전륜 스티 어 로더, 미니 굴삭기 및 툴캣 등을 생산하며, 특허 받은 밥 테크(Bob-Tach) 어태치먼트와 컴팩트 로더용 버킷과 같은 대형 어태치먼트 도 제작한다. 스키드 스티어 로더와 밥캣의 고향이라고 쓰여진 표지판 와페턴(Wahpeton) Bobcat 산기지로 자리잡았다. 와페턴 공장은 모든 것이 최신식이다. 방문자 노스다코다 주 와페턴에 위치한 밥캣 공장은 밥캣의 로더와 미니굴삭기, 어태치먼트에 등 에 장착되는 실린더와 밸브를 생산한다. 임직 원 수는 100명이 채 되지 않지만, 그렇기에 더 욱 강한 결집력을 발휘할 수 있는 팀 분위기와 고품질의 부품을 생산하고자 하는 집념 덕에 와페턴 공장은 짧은 시간 내에 밥캣의 핵심 생 들은 편안한 분위기의 로비에서 밥캣 제품의 미니어처 전시물을 볼 수 있다. 원래 이곳에는 컴퓨터 디스켓을 생산하던 공장이 있었다. 지 금은 그위너, 리치필드, 도브리스 생산공장과 OEM 고객들에게 납품하는 총 125종류의 실린 더와 18종류의 밸브를 생산하는 최첨단 공장 으로 탈바꿈했다.

애틀랜타 사무소 건물 애틀랜타(Atlanta) DII 본사 조지아 주 애틀랜타 사무소는 DII(Doosan Infracore International)의 본사이자 북미지역 밥 캣(Bobcat Company)과 DIPP(Doosan Infracore Portable Power)의 지주회사이며 전세 계 두산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활약한다. 애틀 랜타 사무소는 임직원 80명이 근무하는 비교 적 작은 사무소다. 이곳에 한국과 영국, 싱가 포르, 프랑스, 쿠바, 세네갈, 러시아, 인도, 타 이, 미국 등 10개 나라에서 온 다양한 국적의 스테이츠빌(Stateville) DIPP(Doosan Infracore Portable Power) 노스캐롤라이나 주 스테이츠빌 공장에서 가 장 눈에 띄는 것은 푸른 빛의 두산 로고이다. 두산 로고는 공장의 하얀 벽면과 대조를 이루 며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끈다. 1층 로비에 들 어서면 영국 해협터널과 후버댐 그림을 볼 수 있다. 두 곳 모두 DIPP 제품이 사용된 곳이다. 이 밖에도 지난 140년간의 성공과 업적을 드 러내는 수 많은 사진과 기념품들이 복도를 가 득 메운다. 우리 회사는 2007년 잉거솔랜드의 밥캣과 유틸리티 사업부문, 어태치먼트를 인수했다. DIPP가 탄생하는 순간이었다. 인수 후 첫 6개 월간 스테이츠빌의 새 공장을 매입하고 리모 델링해 회사를 이곳으로 옮기고 제품 라인을 신설했다. 스테이츠빌은 주와 주를 잇는 40번 과 77번 고속도로의 교차점에 위치한다. 스테 이츠빌 사업장을 가장 잘 표현한 말은 다름 아 닌 ‘다양성’이다. DIPP, 기스, 트라맥뿐만 아니 라 밥캣의 제조, 수출입 및 스태프 직원들까지 ‘One Doosan’을 아우르고 있다. 15 Recruiting Special Edition 직원들이 모여있다. 재무팀과 회계팀, 내부관리팀, 회계보고팀 등 네 개 팀으로 구성된 DII 금융 그룹(Finance Group)과 40개 나라의 재무를 지원하는 DIFS(Doosan Infracore Financial Services), 10명으로 구성된 법무팀, DICE와 DIPP의 구 매를 책임지는 구매팀 등이 애틀랜타 사무소 에서 일한다. 스와니(Suwanee) DIA 본부 조지아 주 스와니는 DIA의 미국 본부가 위치 한 곳으로, 이곳의 많은 팀들이 힘을 합해 북 미시장에서의 성장을 주도한다. 이곳 건물에 는 지게차 부품 및 건설기계 사업부문 임직원 들의 숙소와 건설기계, 지게차 부품창고, 그리 고 DIA의 CNG 엔진 공장이 들어서 있다. 엔 진 사업부문도 2008년 3/4분기에 이곳에 입 주해 북미 엔진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생산 및 연구개발 시설과 각종 시험 장비를 운용한다. 두산이 녹색기술 및 지역산 에너지 자원의 활 용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앞으 로 중요한 마케팅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또 스와니의 엔진 부문은 여러 방식으로 회사와 한 천연가스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많은 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우리 엔진은 지역 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산직 일자리 창출에 에서 공급되는 깨끗한 연료를 사용한다. 이는 기여한다.

DI 글로벌 비즈니스는 미국으로 통한다<br />

14<br />

O.N.E. <strong>Doosan</strong><br />

그위너(Gwinner)<br />

Bobcat<br />

세계 최초의 스키드 스티어 로더가 개발되고<br />

생산된 곳이 바로 밥캣 그위너 공장이다. 밥캣<br />

의 모태인 그위너 공장은 지난 50여 년간 밥<br />

캣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왔다. 소형 건설기<br />

계분야 글로벌 리더인 밥캣은 노스다코다주<br />

파고에서 남서쪽으로 144km 가량 떨어진 그위<br />

너에서 탄생했다. 밥캣 브랜드가 탄생한 것은<br />

1960년대 초. 당시 멜로 매뉴팩처링(Melroe<br />

Manufacturing)사가 자사 주력 제품에 ‘산고<br />

양이’를 뜻하는 ‘밥캣’이라는 이름을 붙였다.<br />

강인하며 빠르고 민첩하다는 ‘밥캣’의 사전적<br />

의미가 스키드 스티어 로더의 용도와 목적에<br />

부합했기 때문이다.<br />

그위너 공장은 그위너 주민 수의 약 2배에 해<br />

당하는 1천400여 임직원을 두고 있다. 직원<br />

중 약 1천명은 공장에서 하루 평균 120대의 기<br />

계장비를 생산한다. 그위너 공장은 밥캣 스키<br />

드 스티어 로더, 컴팩트 트랙 로더, 전륜 스티<br />

어 로더, 미니 굴삭기 및 툴캣 등을 생산하며,<br />

특허 받은 밥 테크(Bob-Tach) 어태치먼트와<br />

컴팩트 로더용 버킷과 같은 대형 어태치먼트<br />

도 제작한다.<br />

스키드 스티어 로더와 밥캣의 고향이라고 쓰여진 표지판<br />

와페턴(Wahpeton)<br />

Bobcat<br />

산기지로 자리잡았다.<br />

와페턴 공장은 모든 것이 최신식이다. 방문자<br />

노스다코다 주 와페턴에 위치한 밥캣 공장은<br />

밥캣의 로더와 미니굴삭기, 어태치먼트에 등<br />

에 장착되는 실린더와 밸브를 생산한다. 임직<br />

원 수는 100명이 채 되지 않지만, 그렇기에 더<br />

욱 강한 결집력을 발휘할 수 있는 팀 분위기와<br />

고품질의 부품을 생산하고자 하는 집념 덕에<br />

와페턴 공장은 짧은 시간 내에 밥캣의 핵심 생<br />

들은 편안한 분위기의 로비에서 밥캣 제품의<br />

미니어처 전시물을 볼 수 있다. 원래 이곳에는<br />

컴퓨터 디스켓을 생산하던 공장이 있었다. 지<br />

금은 그위너, 리치필드, 도브리스 생산공장과<br />

OEM 고객들에게 납품하는 총 125종류의 실린<br />

더와 18종류의 밸브를 생산하는 최첨단 공장<br />

으로 탈바꿈했다.

Hooray! Your file is uploaded and ready to be published.

Saved successfully!

Ooh no, something went wrong!